대장내시경 비쥬얼
home > 대장내시경 > 진료상담

진료상담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 질문드립니다.
작성자: 우리들항외과    작성일: 2018-07-08   조회수: 4358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에 사는 31살 남자입니다.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같이 하고싶은데 제가 4년전쯤 ***내과에서 수면위내시경을 하다가 내시경 도중에 마취가 깨어나서 토를 엄청하고 수면내시경에대한 트라우마 같은게 생겼는데 대장내시경이랑 위내시경을하면 내시경하는 시간이 더 길어질텐데 또 도중에 깰까봐 두려운마음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제가 아주 어릴적 신장한쪽을 떼내어서 지금 신장이 한쪽만있는상태입니다.
지금 있는 신장은 별이상없이 괜찮은상태지만 신장이 한쪽만있어서 관리는 해주고 있고요..
저같이 신장이 한쪽만있어도 대장내시경을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대장내시경을하기전에 장비우는 약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들었는데 그약이 혹시라도 신장에 무리를 주지 않을까해서요..


나이는 많지는 않지만 지금 하는일 특성한 항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건강염려증이 조금있어서 이번기회에 전주에서 제일 실력좋다는 우리들항외과에서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을 같이 받아볼까 고민하고있습니다.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전주 우리들항외과입니다.

우선 대장내시경이나 위내시경 모두 수면내시경을 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1. 내시경에 대한 두려움과 내시경시 받을 구역감이나 불편감, 통증 등에 대한 불쾌한 기분을 느끼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2. 또한 내시경을 시행하는 의사도 환자분이 불편해하시면 내시경 시술 자체가 불편하기에
서로의 필요성에 따라 시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희우리들항외과에서도 위내시경시에는 필요하다면 얕은, 중등, 깊은 수면의 정도중에서 중등도 이상의 수면을 권장하고 있으며 그렇게 시행하고 있으나, 수면에 대한 두려움이나 수면내시경에 대해 거부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수면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장내시경의 경우 환자분이 굳이 원하면 깊은 수면을 합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 대부분 얕은 수면을 하기에 어느정도 환자분이 불편해하지 않는 정도에서 내시경을 해드리고있습니다.

그리고, 신장기능때문에 내시경 장세정제를 복용함에 있어서 걱정이 되신다면, 그래도 현존하는 약중에서 가장 안전하다는 PEG 제제를 사용하게 되며, 너무 빠르고 급한 설사로 인해 탈수,신장기능 약화가 걱정이 되는 경우, 주말에 하루 1리터, 다음날 1리터, 중간중간에 이온음료 복용을 통해 탈수 예방 및 신장기능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내원해주시구요.
내원하셔서 상담 후에 좀 더 자세한 얘기 및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 우리들항외과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대장내시경과 위내시경 질문드립니다. 2018-06-16
다음글 항문 아파요 2018-05-29



작성자 : 게시물에 덧글쓰기
내용 Reply
QUICK
△ TOP